후기/게임

[아이패드 게임] 고양이는 정말 귀여워

유우화 2023. 4. 22. 22:43
반응형

아이패드를 사고나니, 넓은 화면으로 게임을 하는 것이 진짜 속 시원하고 재미있었습니다. 역시 "게임은 크고 넓게..!!"라는 마음을 다시 한번 가지게 되었습니다:)

제가 처음 '고양이는 정말 귀여워'를 접한 날은 아이폰XR을 사용하고 있을 때였습니다. 어쩔 수 없는 핸드폰의 작은 화면으로는 만족스럽게 게임을 못했었죠. 그리고 아이패드를 구매한 후, '고양이는 정말 귀여워' 게임이 생각이 나서 시작해보았는데, 진짜 정말 완전 만족스럽고 나만의 고양이 마을이 생긴 것 같아서 좋았어요!!

 

 

<게임 소개>​

게임 자체는 '힐링게임' 입니다.

조작이 어렵거나 시간이 오래걸리거나 그러한 종류도 아니고 과금을 유도하는 종류의 게임도 아니기 때문입니다! 필요하다면, 광고 몇 번 보면 필요한 것들은 모두 얻을 수 있는 평화로운 게임입니다. 초창기에는 개발자님 혼자서 게임 전체를 관리하고 만드신다고 공고가 떴었는데, 현재는 어떤지는 잘 모르겠네요:)

아, 그러면 어떻게 플레이 하는지 조금 설명을 드려볼까 합니다.


<게임 방법>

먼저, 처음 게임에 들어가면 [이달의 출석 보상] 으로 매일매일 선물을 하나씩 줍니다. 그냥 받을 수도 있고, 광고를 보고 2배로 받을 수도 있어요. 게임 초반에는 광고 보고 2배씩 받았는데, 현재는 고인물이 되어 굳이 그럴 필요가 없게 되었습니다:)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은 2배씩 받아두면 두고두고 쓸모가 많아요!!

 


[레벨]

고양이 얼굴에 쓰인 숫자는 플레이어(집사)의 레벨 입니다. 레벨업을 하면 할수록 찾을 수 있는 고양이가 늘어나요. 그리고 고양이와 건물의 최대 레벨이 집사의 레벨에 맞춰집니다. (집사의 레벨 = 68 이면, 고양이/건물 최대 레벨 = 68) 그래서 레벨업을 해줘야하는데, 그 방법이 참 쉽습니다. 화면을 탭탭탭탭 해주면 하트(경험치)가 쌓여요! 손가락으로 스트레스를 풀듯이 화면을 터치해주면, 레벨은 자연스럽게 올라갑니다~

 

 

그리고 고양이랑 놀아주는 미션을 해결하면 하트를 주는데요. 고양이의 레벨이 높아질수록 하트의 양도 많아집니다. 고양이 놀아주기 미션은 아래에서 더 자세히 알려드릴게요!


[멸치]

멸치 는 말하자면 '돈'이에요. 멸치를 많이 모아서 새로운 고양이를 찾거나 '장난감'을 모을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고양이와 건물의 레벨업을 할 때에도 사용가능해요! 돈은,, 아니 멸치는 많으면 많을수록 좋습니다..!! 

아래와 같이 건물들에서 멸치를 모을 수 있는데요. 시간이 지나면 건물에 멸치가 쌓이고 쌓인 멸치를 터치하면 수거가 가능해요! 멸치의 양은 건물의 레벨에 따라서 양이 늘어나기 때문에 건물의 레벨을 높여둘수록 수거할 수 있는 멸치의 양도 늘어납니다.

 


[오늘의 미션]

이건 게임에서 매일매일 제공하는 [오늘의 미션] 입니다. 보상으로 '고양이풀'을 주는데, 이 '고양이 풀'은 '멸치'의 업그레이드 버전 같은 거라고 생각하시면 좋아요! 총 8개의 미션이 있는데, 모두 게임을 하면서 쉽게 달성할 수 있는 것들이라 어렵지 않게 보상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고양이와 건물]

고양이와 건물이 어떻게 작용 하는지 꼬미를 예를 들어서 보여드릴게요!

'고양이 돌보기'를 보면 6가지 항목이 있는데, 메인 홈에 있다보면 고양이들이 말풍선으로 6개 중 한가지를 띄워둡니다. 그걸 선택해서 돌보기를 완료하면 해당 하트를 제공해요. 그렇게 경험치가 쌓이게 되는 겁니다. 그리고 앞서 말했듯이 고양이 레벨이 올라가면 하트의 양도 많아지게 되구요:) 건물도 보면 '건물 멸치 보유량'이 있고, '건물 멸치 생산량'이 있어요. 건물 레벨업에 따라서 시간당 '건물 멸치 생산량'이 증가하고, 결국 총 멸치 보유량이 많아지면서 수거할 수 있는 멸치가 많아집니다.

 

 

아래는 '고양이의 행동' 과 '건물 꾸미기'에 대한 내용이에요. 저는 모든 항목을 완료했는데요. 이게 원래는 동그라미 친 '장난감'을 통해서 잠금을 풀어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건물 꾸미기는 요구하는 '장난감'의 개수만 충족시키면 무조건 설치할 수 있어요. 그러면 건물이 훨씬 풍성해지고 귀여워집니다.

그런데, '고양이 행동'은 '장난감'으로 잠금을 해지할 때 탭탭탭 해서 일종의 미션을 해결해야합니다. '일반' 고양이들은 4단계까지 푸는데 별로 어려움이 없는데, '레어'나 '에픽' 고양이들은 4단계가 조금 어려워서 여러번 도전해야할 수도 있어요.


[상점 사용법]

이제, 상점 사용법 을 알려드려볼까 합니다:) 상점은 메인 홈 왼쪽 아래에 있어요.

 

 

들어가면, 먼저 '무료 상품'에 광고를 보고 얻을 수 있는 상품들이 있습니다. 광고를 보고 10분 정도 기다리면 또 광고를 봐서 얻을 수 있으니까 게임 초창기에는 이걸 많이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그 밑에는 '고양이 뽑기'가 있습니다. 고양이 뽑기를 통해서 고양이들을 찾을 수 있어요!

'일반', '레어' 고양이는 멸치를 통해서 찾을 수 있고, '에픽'은 고양이풀을 통해서만 찾을 수 있으니 고양이풀의 쓰임이 여기에서 드러나게 됩니다:)

일반 뽑기를 진행하면 밥그릇에 멸치가 쌓이고 고양이들이 하나둘 등장해요. 저는 5번의 연속뽑기를 진행했고, 한 번에 찾아보았습니다. 고양이를 처음 찾으면 '새로운 고양이 등장' 뭐 이런 멘트와 함께 새로운 고양이가 나오구요. 저는 모두 중복 뽑기 상태라 고양이들이 '장난감'을 줬습니다. 일반 뽑기에서는 이렇게 5~10개의 장난감을 받을 수 있어요. 프리미엄 뽑기에서는 5~20개의 장난감을 주고, 이벤트 뽑기에서는 10~40개의 장난감을 줍니다. 그리고 뽑기를 진행하면 뽑기 마일리지가 쌓여요.

  • 10마일리지에 체크 하나 = 일반 뽑기권 1개
  • 15마일리지에 체크 둘 = 프리미엄 뽑기권 1개
  • 20마일리지에 체크 셋 = 이벤트 뽑기원 1개

이렇게 받을 수 있습니다.

저는 20마일리지에 뽑기 마일리지 보상을 받아보았습니다. 이벤트 뽑기권 한 개와 고양이풀 200개를 보상받았어요! 그리고 이벤트 뽑기권을 사용한 결과 장난감 40개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아, 그리고 이벤트 뽑기에서는 '오늘의 애옹'이를 3배 높은 확률을 얻을 수 있으니, 그 점도 참고해주세요!

 


[고양이 돌보기]

쓰다듬기는 고양이 발자국 말풍선이에요. 말풍선을 누르면, 고양이가 쓰다듬으라고 합니다. 그리고, 가운데 원을 문질문질 문지르면, 분홍색이 차오르면서 쓰다듬기가 완성돼요.

 

 

밥주기는 밥그릇 말풍선입니다. 밥그릇 말풍선을 선택하면, 밥을 달라고 고양이가 애옹애옹 합니다. 빈 밥그릇이 등장하면, 화면을 와다다다 터치해주세요. 그러면 밥그릇이 쌓이고 고양이에게 밥을 줄 수 있습니다.

 

 

숨바꼭질은 느낌표 말풍선입니다. 고양이 돌보기 중에서 가장 까다롭다고 말할 수 있는데요. 그만큼 하트도 많이 줍니다! 느낌표 말풍선을 터치하면, 고양이가 숨바꼭질을 하자고 하며 파스스 사라집니다. 그러면 이제 건물 외의 나무들에서 고양이를 찾아야해요.

 

 

화면을 뒤적거리다 보면 한 나무에 고양이가 빼꼼 나와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머리만 나온 경우도 있고, 꼬리만 나온 경우도 있어요! 고양이를 선택하면 고양이가 느낌표 말풍선을 띄우면서 '오토케 알았지?' 하는 귀여운 말을 합니다. 그러면 숨바꼭질이 끝나고 고양이는 자기 집으로 돌아가요.

 

 

가위바위보는 고양이 발 말풍선입니다. 고양이 발 말풍선을 누르면 가위바위보를 하자고 고양이가 말을 하죠.

 

 

집사가 먼저 선택을 하면 3초 뒤에 결과가 나옵니다. 참고로 고양이는 주먹 아니면 보 만 낼 수 있으니, 잘 생각해서 선택하면 이길 확률이 올라가요! 그런데, 이기던 지던 하트 양에는 크게 상관이 없는 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그냥 무조건 가위만 냅니다. 대부분 이기는 것 같아요:)

 

 

... 말풍선은 대화하는 거라서 터치해서 고양이 말을 들어주면 끝납니다. 그리고 바라보기는 고양이 얼굴 말풍선인데, 5초동안 아무것도 안하고 있으면 하트를 줍니다. 고양이 돌보기 미션도 정말 어렵지 않게 해결할 수 있어요! 고양이 몇 번 돌보면 하트도 금방 채울 수 있어서 집사의 레벨업도 금방 할 수 있습니다~


[고양이 종류]

고양이 종류 알려드리려구요! 총 61마리이고, 아래와 같습니다. 고양이마다 행동이 다르고 생김새도 다르고 암튼 다 귀여워요!!

 


[건물 종류]

건물 종류입니다! 위의 고양이 종류와 1:1 대응으로 알려드리고 싶었지만, 그렇지는 않구요. 등급에 따라서 정렬해두었어요. 어떤 건물에 어떤 고양이가 사는지는 플레이해보시면서 찾아보세요ㅎㅎ

 


[스페셜 애옹]

아래는 스페셜 고양이와 스페셜 고양이의 건물입니다. 스페셜 고양이는 [까꿍이] 한 마리인데요. 아마 30레벨 이상일 때 얼마간의 멸치로 살 수 있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이미 사버려서 확인을 해볼 수가 없네요. 스페셜 고양이 건물을 통해서 건물의 멸치를 한 번에 수거할 수 있는 기능을 구매할 수 있어요. 그 외에 고양이 행동이라던가 건물 꾸미기 기능은 별도로 제공하지 않습니다~


[짝짓기]

짝짓기 기능입니다! 짝짓기는 고양이 레벨이 30레벨 이상일 때 가능한 기능이에요. 먼저 짝궁을 찾아야하는데, 짝이 맞는 고양이 둘을 모두 '1단계 짝궁찾기'를 진행해서 짝을 찾아야합니다. 저는 누가 누구랑 짝인지를 몰라서, 고양이 60마리를 모두 찾은 후에 모두 레벨을 30으로 올려서 한꺼번에 짝궁찾기를 진행했습니다. 

그렇게 진행한 후에 짝이 맺어진 고양이들은 2단계를 진행할 수 있어요. '2단계 친해지기'는 호감도를 쌓는 구간인데, 랜덤으로 진행됩니다.

집사가 할 수 있는 건 장난감을 많이 모아두는 일밖에 없어요. 두 고양이가 모두 같은 것을 생각하면 호감도가 오르고 아니면 꽝입니다.

 

 

한 번에 올라가는 호감도는 상자는 40%, 빗은 60%, 참치캔은 100% 입니다. 한 번에 참치캔이 나와버리면 참 좋지만, 어디 랜덤이 집사 마음대로 된 적이 있나요..ㅎㅎ

 

 

호감도가 100까지 쌓이면 15분동인 친해지기가 진행됩니다. 그 후에는 3단계로 넘어가는 고양이 커플도 있고, 2단계에서 끝나는 커플도 있어요! 라떼네 커플은 2단계에서 끝이 나면서, '커플'로 관계를 종료했어요.

 

 

3단계로 넘어가는 커플은 이렇게 미션이 열립니다. '3단계 마음맞추기'는 질문에 대한 답을 고르면 됩니다. 틀리면 다시 도전하면 되고, 맞으면 3시간동안 3단계를 진행해요. 3단계에서 끝이나면 '부부'로 관계가 끝나게 됩니다. 아니면 4단계로 넘어가게 돼요!

 

 

4단계는 다른 것 없이 장난감만 지불하고, 8시간을 기다리면 됩니다.

 

 

그러면 아기 고양이를 데리고 와요. 아기 고양이는 직접 이름을 지어줄 수 있고, 그러면 이렇게 부부 고양이 건물에 아기 고양이가 등장합니다.

 

 

아기 고양이도 똑같이 '고양이 돌보기'를 통해서 하트를 얻을 수 있고, 레벨업도 가능합니다. 특별한 것은 아기 고양이의 이름을 언제든지 수정할 수 있다는 점이에요! 아기 고양이의 행동은 기본 산책하기에요. 그리고 아기 고양이가 갈 수 있는 건물을 장난감을 주고 오픈을 하면, 해당 건물에서 할 수 있는 행동을 합니다.

 

 

아기 고양이는 이렇게 총 10마리에요!

 

아래는 전체 고양이의 짝짓기 결과입니다:) 참고해서 게임을 진행해주시면 조금 답답할 수 있는 부분도, 빠르게 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되어 열심히 정리해 봤어요. 혹시 스포일러를 원치 않는 분들은 빠르게 스킵해주시고, 힌트를 얻고자 하는 분들을 자세히 참고 부탁드리겠습니다~!

 

<싱글>

<커플>

<부부: 아가X>

<부부: 아가O>

<Born to be 아가>


[애옹이 친구들]

아래는 고양이 외 친구들이에요. 조건을 달성하면 친구들이 등장하는데, 조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어렵지 않은 조건들로 구성이 되어 있으며, '숨기기' 버튼으로 숨겨둘 수도 있습니다.

 

 

제가 모은 친구들은 이렇게가 전부인데, 혹시 더 있을 수도 있겠다고 생각은 합니다. 저도 되게 우연찮게 모으게 되어서, 친구들에 대한 힌트는 어디에도 없었거든요. 만약 또 발견하게 되면 추가해서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게임 후기>

귀엽고 사랑스럽고 힐링되는 고양이 게임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정말 즐겁게 푹 빠져서 플레이를 했어서, 게임 관련 리뷰를 처음 남겨보았어요. 혹시나 해당 게임을 하는 유저분이 방문을 해준다면, 도움을 받고 가면 좋겠다는 마음을 가득 담아 글을 써 보았습니다.

정말정말 귀엽고 사랑스러운 힐링 게임, '고양이는 너무 귀여워살포시 추천해봅니다. 😊

반응형